올해 첫 당진행복아카데미 개최
올해 첫 당진행복아카데미 개최
  • C&C영상뉴스
  • 승인 2020.06.08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현준 강사의 ‘어디서 살 것인가
당진행복아카데미 홍보물 이미지
당진행복아카데미 홍보물 이미지

162회차 당진행복아카데미가 오는 18일 저녁 7시 당진시청 대강당에서 ‘어디서 살 것인가’를 주제로 건축가 유현준 강사를 초청해 열린다.

해마다 분기별로 진행되었던 당진행복아카데미는 코로나 19로 인해 올해 들어 첫 번째로 열리는 인문강좌다.

유현준건축사사무소 대표로 있는 유현준 강사는 tvN <알쓸신잡>, <명견만리>, <어쩌다어른> 등을 비롯한 다양한 방송활동과 신문 칼럼연재를 통해 건축을 인문학적으로 풀어내면서 대중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어렵게만 느껴지는 건축과 공간을 읽는 법, 삶의 터전인 공간을 재해석하고 좋은 터전을 제안하는 등 공간을 통해 우리들의 삶의 방향을 찾아보는 인문교양의 공간전문가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도시와 우리의 모습에‘어디서’, ‘어떻게’라는 질문을 던지며 우리가 앞으로 만들어 나갈 도시를 이야기하고 어떤 공간이 우리를 행복하게 만드는지, 우리가 살고 싶은 곳의 기준을 다시금 생각 할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이끌어줄 예정이다.

이번 개최되는 제162회 당진행복아카데미는 지난 4일부터 당진시 평생학습포털과 전화를 통해 사전예약을 받고 있으며, 코로나 19로 인해 약 300석만 예약 받아 진행할 계획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아카데미 참석을 희망하는 시민들이 사전예약을 통해 자리를 확보하고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입장 가능하다.”며 “입구에서 체온측정 등의 절차가 있으니 평소보다 서둘러 참석하기”를 당부했다.

당진행복아카데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과(☎041-350-3746~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