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모바일 앱 ‘걷쥬’ 건강생활 UP
아산시, 모바일 앱 ‘걷쥬’ 건강생활 UP
  • 이대호기자
  • 승인 2020.06.1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걷기 운동 실천, 챌린지 이벤트 등 다양
아산시, 모바일 앱 ‘걷쥬’ 건강생활 UP
아산시, 모바일 앱 ‘걷쥬’ 건강생활 UP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걷기 운동실천 모바일 앱 ‘걷쥬’로 건강생활 분위기를 확산하고 있다.

2019년 주요 건강지표 통계에 따르면 아산시의 비만율은 38.6%로 충남(36.1%), 천안시(34.6%)보다 높게 나타나, 시는 비만관리사업과 연계해 전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걷쥬’를 선보였다.

시는 충남도체육회와 함께 모바일 앱 ‘걷쥬’ 내 아산시민을 위한 공식커뮤니티 공간을 개설하고, 아산시민, 기업, 단체, 기관 등이 동참해 자발적 걷기실천율 향상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걷쥬 가입 및 걷기활동 실천 장려를 위해 △아산시민 대상 1주일 3만보(공식커뮤니티), 7만보(챌린지) 이상 걸을 시 모바일 기프티콘 증정(월1회) △충남도민 대상 매주 목표 걸음 수 달성자 모바일 기프티콘 증정(월1회) △매월 30만보 이상 걸을 시 스마트밴드 증정(1회) △300만보 달성자 걷기 인증서 발급 △65세 이상 대상 건강 인센티브 지급 등의 추첨 이벤트를 하고 있다.

가입은 구글플레이, play스토어 등에서 ‘걷쥬’를 검색해 설치 후, 회원가입 또는 카카오톡으로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로그인해 충청남도민 회원가입과 기본 건강정보를 입력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이후 메인화면의 하단 메뉴 중 커뮤니티에서 아산시 공식커뮤니티 가입과 챌린지에서 아산시 비만타파 7만보 챌린지 등을 이용하면 된다.

코로나19로 인한 외출 제한 시, 걷쥬 앱의 속도센서(자리이동)와 감지센서(제자리걸음, 러닝머신 등) 기능으로 실내 신체활동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보건소 건강증진과 지역보건팀(537-3476)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