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0년 토정 이지함 상 후보자 공개 모집
보령시, 2020년 토정 이지함 상 후보자 공개 모집
  • C&C영상뉴스
  • 승인 2020.07.08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월 31일까지 접수…애민 사상 및 청렴한 사람 추천 가능해
오는 7월 31일까지 접수…애민 사상 및 청렴한 사람 추천 가능해-보령시 제공
오는 7월 31일까지 접수…애민 사상 및 청렴한 사람 추천 가능해-보령시 제공

보령시는‘위대한 철인’ 토정 이지함 선생의 애민 사상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오는 7월 31일까지 2020년 토정 이지함 상 수상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토정 이지함 상’은 보령이 낳은 토정 이지함 선생의 업적과 애민 사상을 오늘날 시민들이 계승․발전하는 계기로 만들기 위해 지난 2016년 조례로 제정해 매년 1명을 선발해 수상하고 있다.

추천 대상은 이웃사랑과 선행을 몸소 실천하거나, 생활이 청렴하고 애민사상을 실천한 사람, 또는 학술이나 문화발전에 공헌한 사람이며, 공고일인 7월 6일 기준 주민등록법상 3년 이상 보령시에 거주하는 사람 또는 등록기준지가 보령인 출향인사이다.

추천자는 주소지 또는 등록기준지를 관할하는 읍·면·동장, 시 단위 유관기관·단체 임직원인 경우 그 소속기관의 단체장, 출향인사의 경우 지역 향우회장이며, 일반 시민의 경우에는 성년 20명(만 19세 이상) 이상 시민의 연서로 추천할 수 있다.

신청은 구비서류를 갖춰 오는 7월 31일까지 서면 또는 우편으로 보령시 주민생활지원과로 신청해야 하며, 수상자는 토정 이지함 상 심사 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오는 10월 화암서원 추기제향일에 시상할 계획이다.

임선배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이웃 사랑과 선행을 몸소 실천하면서, 청렴을 겸비해 애민 사상을 실천한 이웃을 적극 추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