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행안부‘지자체 주민참여예산제도 컨설팅’실시
당진시, 행안부‘지자체 주민참여예산제도 컨설팅’실시
  • 이대호기자
  • 승인 2020.07.0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접수된 시민제안사업 컨설팅을 통해 우수사례 발굴
8일 오후2시에 시청 중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 담당 공무원들이 컨설팅을 받고 있다.
8일 오후2시에 시청 중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 담당 공무원들이 컨설팅을 받고 있다.

당진시는 지난 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 관련 사업부서 및 읍면동 담당 공무원 등 25명이 모인 가운데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하는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번 컨설팅은 당진시가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상의 애로사항 해결 및 사업 자문을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하는 ‘20년 주민참여예산제도 지자체 현장 컨설팅’을 신청해 선정됨으로써 실시됐다.

6월까지 접수된 주민참여예산 시민제안사업은 52건, 18억1400만 원 규모로 시는 접수된 사업에 대한 자문을 통해 사업구체화, 타당성 검토 등 컨설팅을 받아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당진시 주민참여예산제도가 활성화 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컨설팅에 참여한 관련 사업부서, 읍면동 공무원들은 지난해 우수사례 현장을 방문하고,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 관련 적극적인 의견교환을 통해 시민 불편해소 등 6개 분야에 대한 우수한 사업을 발굴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였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정안전부 컨설팅 결과를 하반기 당진시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에 반영해 주민참여예산제를 더욱 활성화하고, 당진시만의 주민참여예산제가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기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