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초․중․고등학교 학생 가정에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전달
태안군, 초․중․고등학교 학생 가정에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전달
  • C&C영상뉴스
  • 승인 2020.07.0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산 쌀 등 8개 품목, 초ㆍ중ㆍ고등학교 학생 가정 4753가구에 배송
친환경 농산물 생산농가 돕기 및 학생들의 건강증진
지난 4일 태안군학교급식센터에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포장 작업에 동참한 가세로 군수 모습.
지난 4일 태안군학교급식센터에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포장 작업에 동참한 가세로 군수 모습

태안군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이하 꾸러미)를 이달 6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초ㆍ중ㆍ고등학교 학생 가정 4753가구에 배송한다.

이번 꾸러미 지원은 코로나19로 인한 개학연기와 학교 등교일수 축소에 따라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환경 농산물 생산농가를 돕고 학생 가정에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자, 미사용 학교 무상급식비 예산을 활용해 추진됐다.

꾸러미는 친환경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쌀 2kg과 △당근 △감자 △양파 등 친환경 농산물을 비롯해 △고춧가루 △소금 △김 △멸치액젓 등 총 8품목(3만 원 상당)으로 구성됐다.

꾸러미 지원 품목은 지난달 중순 군 직영 학교급식센터ㆍ학부모 대표ㆍ학교 영양사ㆍ농산물품질관리원 및 교육청 관계자ㆍ생산자 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 꾸러미 공급 지원협의회’를 개최해 결정했다.

지난 6일 초ㆍ중학생 가정 3531명에게 꾸러미를 배송했고, 이달 13일에는 고등학생 가정 1222명에게 택배 배송할 예정이며, 배송기간이 1~2일 정도 소요되므로 가정에서는 받는 즉시 개봉해 냉장고 등에 잘 보관해야 한다.

가세로 군수는 “이번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을 통해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그간 어려움을 겪고 있던 농산물 생산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