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휴식! 웰니스 관광지 홍성으로 이리오삼!
건강한 휴식! 웰니스 관광지 홍성으로 이리오삼!
  • 이대호 취재기자
  • 승인 2020.07.21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뀌는 여행 트렌드,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홍성
건강한 휴식! 웰니스 관광지 홍성으로 이리오삼(서부면 에덴힐스 뷰티&힐링파크 전경)
건강한 휴식! 웰니스 관광지 홍성으로 이리오삼(서부면 에덴힐스 뷰티&힐링파크 전경)

홍성군은 에덴힐스 뷰티&힐링파크와 여름에 썸 타고 싶은 섬 중 하나로 선정된 죽도가 여름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한적한 언택트 여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여행 트렌드가 휴식과 치유로 변화되고 있는 가운데 수도권에서 가까운 홍성군의 에덴힐스 뷰티&힐링파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하는 웰니스 관광지로, 죽도는 2019년 해양수산부에서 여름에 썸 타고 싶은 섬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 힐링ㆍ명상ㆍ건강활동을 아우르는 웰니스 관광지 홍성

웰니스(wellness)란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로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뜻한다. 올해 전국 시도에서 추천한 37개 후보지를 대상으로 전문가 심의를 거쳐 9곳이 최종 선정되었으며 충남에선 홍성군이 유일하다.

에덴힐스 뷰티&힐링파크는 뷰티(미용), 스파와 힐링을 접목한 프로그램의 독창성, 발전가능성과 탁 트인 청정자연 내 입지해 단체 관광객 수용 가능성이 높은 점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33만㎡ 규모의 자연숲에서 △맞춤형 천연화장품 제조체험 △자연 숲 명상 △도보 힐링체험 등 뷰티&힐링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숙박, 스파, 피부관리, 웰빙 음식점 등의 프로그램을 추가 개설할 계획이다.

◆ 건강한 생태관광지! 소음과 탄소가 없는 힐링의 섬 홍성 죽도!

홍성군 서부면에 위치한 죽도는 1개의 유인도와 11개의 무인도로 구성된 섬이다. 이름처럼 대나무가 울창하며 신기한 바위와 야생화 등이 숨은 매력을 어필해 지친 일상 속 힐링을 갈망하는 현대인들에게 일품인 섬이다.

특히 죽도는 태양광을 이용한 에너지 자립섬, 차량과 오토바이가 없어 소음과 탄소가 없는 섬으로 전국에 알려져 있다. 2018년 시작된 도선 취항 이후 누적 승객은 16만여 명에 달하며, 조용하고 깨끗한 섬 전체에 조성된 1,270m의 대나무 숲과 해송, 갈대숲 둘레길을 천천히 걷다보면 어느새 피로는 자연 치유된다.

죽도 내에는 야영장, 캠핑장, 쉼터등도 구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 휴가객에게도 인기가 높다. 죽도 내 캠핑장뿐만 아니라 홍성군 서부면에는 천수만권역 상황오토캠핑장(대지면적 1만581㎡, 41개 사이트), 홍성세울터 오토캠핑장(100팀 수용)이 있어 코로나19로 늘어나는 캠핑 수요에 적합해 많은 관광객들이 자주 찾고 있다.

인근에는 백야 김좌진 장군 생가지(기념관, 사당, 백야공원 등 조성)와 한용운 선사 생가지(만해 문학 체험관, 사당, 민족시비공원 등 조성)가 자리하고 있어, 한적한 생가지 일대를 거닐다보면 숭고한 독립정신과 의병정신을 느껴볼 수 있다.

또한 주변에 속동전망대, 남당항, 승마체험장, 조류탐사과학관, 천수만 해상 낚시 공원 등 홍성의 대표 관광지가 있어 자녀들과 한번 둘러볼 만하다.

군은 앞으로 홍성형 웰니스 관광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군 대표 관광ㆍ특산품 콘텐츠인 홍성 이리오삼<1253>(볼거리 12경, 살거리 5품, 먹거리 3미)을 연계하여 건강을 중시하는 현대인의 여행 수요에 적극 대처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