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세요! 어르신들”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비대면 수업 운영
“힘내세요! 어르신들”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비대면 수업 운영
  • 이대호기자
  • 승인 2020.07.30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천초, 여름방학식
대천초, 여름방학식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 웅천도서관(관장 이경아)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2단계)을 비대면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비대면 수업은 학습자 대부분이 70대 이상의 어르신으로 전염병 예방을 위해 과제중심의 수업으로 진행된다. 학습자들은 문해강사가 배부한 과목별 적정 수업량에 해당하는 학습자료를 받아 학습활동을 하고, 문해강사는 매주 유선전화를 통해 학습과정을 관리한다. 배부되는 자료는 국어뿐만 아니라 영어와 수학, 음악과 미술 등의 다양한 자료들이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배움의 열정은 매우 뜨겁습니다. 비록 도서관에 나오시지는 못하셔도 비대면 수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학습 공백을 줄이고 한글을 배우고 싶어 하시는 어르신들의 학습 요구가 조금이라도 해소되었으면 합니다.”라고 말했다.

비대면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웅천도서관 누리집(http://uclib.cne.go.kr) 또는 전화(☎934-1789)로 안내받을 수 있다.

자료문의 : 주무관 전성민(041-934-1789)

신나는 여름방학을 맞았어요!

대천초등학교(교장 김인숙)는 29일 학생들이 다양한 신체활동과 체험활동 경험의 기회를 가짐으로써 심신의 조화로운 발달을 이룰 수 있도록 2020학년도 여름방학식을 가졌다. 여름방학은 7월 30일부터 8월 19일까지로 이 기간 동안 학생들은 학습의 장을 학교에서 가정으로 옮기게 되었다.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담임교사와 함께 물놀이 안전 교육,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교육, 방학중 교내 캠프 안내를 통해 건강하고 알찬 방학을 보낼 것을 다짐하였다.

4학년 정**학생은 “방학이 와서 너무 신나요. 짧은 여름방학이지만 다양한 경험하면서 즐겁게 생활 할 거예요.” 라고 말하며 여름방학에 대한 기대감을 보이기도 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수업, 사회적 거리 두기, 발열 측정, 손 소독 등 새로운 일들이 많았던 한 학기를 무사히 보낸 대천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박수를 보내며 짧은 기간이지만 알찬 여름방학을 보내고 건강한 모습으로 개학날 만나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