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에코히어로즈의 모험, 우수 환경교육 지정
서천군 에코히어로즈의 모험, 우수 환경교육 지정
  • C&C영상뉴스
  • 승인 2020.08.04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심사 거쳐 인증 획득… 교육과 게임을 결합해 색다른 재미 선사
환경부 심사 거쳐 인증 획득… 교육과 게임을 결합해 색다른 재미 선사-서천군 제공
환경부 심사 거쳐 인증 획득… 교육과 게임을 결합해 색다른 재미 선사-서천군 제공

서천군(군수 노박래) 조류생태전시관에서 운영 중인 ‘에코히어로즈의 모험’이 환경부 인증 우수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정됐다.

교육과 게임을 결합한 환경교육 콘텐츠로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 관광객들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준비한 프로그램이다.

환경부는 프로그램의 질적 수준을 향상하고 지속적인 사후 관리로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친환경성, 우수성, 안정성 등을 심사해 우수 프로그램을 지정하고 있다.

3년마다 재평가가 이뤄져 2023년까지 우수 프로그램의 효력을 가진다.

구승완 관광축제과장은 “세계적인 철새 도래지 서천의 생태자원, 교육, 문화 콘텐츠를 조류생태전시관과 접목해 준비한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게임과 관광을 동시에 즐긴다는 점에서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차별화된 생태관광 브랜드를 확립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구 과장은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에코히어로즈의 모험은 사전·현장 접수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1인당 2000원으로 전시관 입장료는 별도이다.

운영은 1일 3회(오전 10시, 오후 1시, 오후 3시)이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매회 3팀으로 참여를 제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