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자기 혈압・혈당 수치 알기 캠페인
부여군, 자기 혈압・혈당 수치 알기 캠페인
  • C&C영상뉴스
  • 승인 2020.09.02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홍보 주간을 맞아 추진
레드써클 캠페인 장면-부여군 제공
레드써클 캠페인 장면-부여군 제공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1~9.7)을 맞아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군민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자 ‘자기 혈압・혈당 수치알기’를 주제로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

‘레드서클(Red Circle)’이란 자신의 혈압과 혈당 수치를 알고 잘 관리해온 건강한 혈관을 의미하며, 주기적으로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여 수치를 인지하고 관리함으로써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해 보자는 취지로 부여군 보건소는 매년 9월 첫째 주에 대대적인 홍보와 캠페인, 레드서클 존을 운영하고 있다.

군은 올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웹배너, 현수막, 전광판 등을 활용하여 계도할 예정이다.

뇌졸중, 심근경색 등 심뇌혈관질환은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을 철저히 관리하고 금연, 절주, 신체활동, 식습관 등 건강생활실천을 통해 혈관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혈압의 정상수치는 위혈압 120mmHg 미만, 아래혈압 80mmHg 미만이고 혈당은 공복 100mg/dl 미만, 식후 2시간 140mg/dl 미만이며 고혈압과 당뇨병 환자는 빠뜨리지 말고 꾸준히 약을 복용하여 정상 범위로 혈압과 혈당을 관리함으로써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다.

김갑수 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은 군민들에게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관심과 예방관리 방법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군민 모두가 심뇌혈관질환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정기적인 교육・홍보・상담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