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보건소, 군민 무료 심리 상담 본격화
금산군보건소, 군민 무료 심리 상담 본격화
  • C&C영상뉴스
  • 승인 2020.09.1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건강복지센터 및 찾아가는 상담소 운영
무료 심리 상담 모습-금산군 제공
무료 심리 상담 모습-금산군 제공

금산군보건소는 금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코로나19 및 수해로 힘들어하는 군민들을 위한 무료 심리 상담을 본격 시행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고립, 외출자제가 길어지며 감염병에 대한 공포와 피로감도 극심해지고 그로 인한 불안감과 우울함이 증가하는 ‘코로나 블루’현상이 확산돼 이를 관리하기 위한 심리방역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심리 상담을 운영 중이다.

또한 예상치 못한 용담댐 방류로 수해를 입은 주민들의 심리적 안정과 조속한 일상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부리보건진료소와 제원면사무소에 오는 28일까지 찾아가는 상담소도 운영한다.

상담소는 매주 월요일 오전 9시30분부터 11시30분까지 진행하며 정신건강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만약 불안과 우울 등 증상이 심한 고위험군으로 결과가 나올 경우에는 정신의료기관 연계 및 금산군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을 통해 지속적인 정신건강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금산군에 여러 재해가 발생해 고통 받는 주민들이 많다”며 “정신건강 심리지원을 통해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료 심리 상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041-751-472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