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청소년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찾아가는 급식 꾸러미’지원
보령시청소년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찾아가는 급식 꾸러미’지원
  • 이대호 기자
  • 승인 2020.09.18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급식 꾸러미 전달 장면
찾아가는 급식 꾸러미 전달 장면

보령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보령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강진아, 이하 꿈드림) 주관으로 찾아가는 급식 꾸러미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찾아가는 급식꾸러미’는 학교 밖 청소년의 영양 관리와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사업으로 햇반, 깻잎, 스팸 등 즉석식품 및 식재료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후원받은 마스크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후원된 건강식품(홍삼 세트) 등 생필품도 함께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꿈드림 센터 사례로 등록된 학교 밖 청소년과 차상위계층 등 어려운 학생 중 급식 지원을 필요로 하는 30명이다.

급식꾸러미는 오는 연말까지 매주 1회씩 방문서비스를 통해 전달되며, 청소년들의 건강상태 등도 주기적으로 점검한다.

한편, 꿈드림은 코로나19로 인해 센터 방문이 어려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하여 교통카드, 검정고시 교재 및 인터넷 강의, 전화 상담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9~24세 청소년 중 자퇴 및 상급학교에 진학하지 않거나 3개월 이상 학교에 출석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자세한 내용은 보령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935-138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