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의 보석을 알아 보아요
바다의 보석을 알아 보아요
  • C&C영상뉴스
  • 승인 2020.09.21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보초, 학교급식 우리 수산물 DAY운영
우리 수산물 알기 영양교육 실시-보령교육지원청 제공
우리 수산물 알기 영양교육 실시-보령교육지원청 제공

청보초등학교(교장 서연숙)는 18일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3~4학년을 대상으로 우리 수산물 알기에 대한 영양교육을 실시하였고, 급식시간에는 식생활교육관에서 보령산 꽃게로 요리한 꽃게탕시식과 수산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게시하여 전교생과 전교직원에게 수산물에 대한 인식제고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본교는 공동조리의 비조리교로 청라초에서 조리를 하여 운반급식을 운영하는 학교이다. 그래서 급식관련 캠페인이나, 교육 등의 기회가 없었는데, 올해 초 영양교사의 첫 발령으로 여러 급식운영에 변화가 있었다.

학생들에게 환경에 대한 중요성과 내가 먹는 것이 내 몸을 이룬다는 인식제고의 일환으로 화•목은 잔반 없는 날을 운영하였고, 지난 6월 25일에는 전쟁에 대한 아픈 과거를 되새김하는 6.25체험 주먹밥 DAY도 교육의 일환으로 운영하게 되었다. 또한 해양수산부와 대한영양사협회에서 주관하는 학교급식 우리 수산물DAY 운영에 선정이 되어 수산물DAY를 운영하게 되었다.

첫째 수산물 체험은 18일 꽃게탕, 25일 대하탕과 튀김, 10월 7일 전복죽과 대하치즈구이, 10월 14일 몸보신 낙지탕 등으로 삼면으로 둘러싸인 지리적인 우리나라의 혜택을 알고, 시식의 기회를 갖고자 계획을 하였다.

둘째 수산물에 대한 기본 정의, 종류, 기본적인 분류를 할 수 있도록 영양교육도 운영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셋째 수산물 시식체험과 영양수업을 통해 알게 된 느낌과 경험을 그림일기를 그려 해양수산부에서 주최하는 그림일기에 응모할 계획이다.

이번 체험활동을 계기로 청보초 학생들이 수산물을 알고, 바다를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으로 자신도 사랑하며 성장하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