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4개 유관기관과 아동친화도시 조성 업무협약 체결
예산군, 4개 유관기관과 아동친화도시 조성 업무협약 체결
  • 이대호
  • 승인 2020.11.20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군수 황선봉)은 20일 아동의 기본권리가 보장되는 행복한 아동친화도시(Child Friendly City) 조성을 위해 아동 관련 4개 기관인 예산군의회, 예산경찰서, 예산교육지원청, 예산소방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황선봉 예산군수를 비롯해 이승구 예산군의회 의장, 서기용 예산경찰서장, 안성호 예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채수철 예산소방서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는데 필요한 지역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유엔아동권리협약에서 규정하고 있는 생존권·보호권·발달권·참여권의 아동권리 옹호사업을 함께 진행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군과 유관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하여 아동이 사회구성원으로 존중받는 체계를 구축하고 각종 사업을 추진하게 되며, 유엔아동권리협약 실천, 아동예산 확보, 아동친화적인 법체계 마련, 아동학대 예방, 아동권리 교육 및 홍보, 아동 안전과 생명보호를 위한 안전환경 조성 등 각자의 위치에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필요한 10개 원칙을 시행, 지원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황선봉 군수는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아동이 충분한 권리를 누리며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예산군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올해 7월부터 아동친화도시 기본계획 수립과 조례 제정,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가입, 아동실태조사 연구용역,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구성 등을 추진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