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 밤마실 북4콘서트 성황리에 개최
송산 밤마실 북4콘서트 성황리에 개최
  • 이대호
  • 승인 2020.11.27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산면주민자치회와 송산중 4회 동문회는 지난 11월 20일(금) 저녁 7시부터 약 2시간동안 송산면주민자치센터 회의실에서 송산 밤마실 북콘서트를 유튜브 온라인 중계로 개최했다.

2020년 충남 읍면동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인 ‘주민참여 열정이 샘솟는 작은 도서관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북 콘서트는 송산개미작은도서관 활성화와 문화적 소외지역인 송산면 원도심의 문화생활 증진을 목적으로 추진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차원에서 현장 규모를 최소화했으며, 유튜브 실시간 중계를 통해 집에서도 시청이 가능한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 형태로 진행했다.

전자바이올린 축하공연으로 시작된 이번 북 콘서트는 ‘동심을 가지면 세상이 아름답게 보인다.’라는 주제로이범재 동화작가의 동화 이야기, 가족들이 함께 하는 동심의 토크 쇼, ‘아낌없이 주는 나무’ 샌드아트 공연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실제로 송산개미작은도서관에 보유 중이기도 한 그림책‘꾸고’를 이범재 동화작가가 직접 낭독하고 소통하여 동심의 세계로 함께 떠나는 시간을 가졌다.

최충균 송산면주민자치회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온라인 생중계 형태로 북 콘서트를 준비했다. 온라인 북 콘서트 개최가 문화적 소외지역인 송산면 면민들에게 작은 희망의 메시지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송산면주민자치회는 이번 온라인 북 콘서트 개최 경험을 계기로 앞으로도 문화생활 증진 및 송산개미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형태의 자치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