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태안사랑상품권’ 가맹점 등록 확대
태안군, ‘태안사랑상품권’ 가맹점 등록 확대
  • 이대호기자
  • 승인 2020.12.1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형 태안사랑상품권 출시’에 따라 태안사랑상품권 가맹점 등록 독려

태안군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태안사랑상품권’의 가맹점 등록을 독려하고 나섰다.

군에 따르면, 지난달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쉽고 편리하게 충전해 사용할 수 있는 ‘카드형 태안사랑상품권’이 발매돼 청년층, 직장인,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카드형 및 종이형 태안사랑상품권은 지정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 군은 이달부터 내년 1월 말까지 ‘태안사랑상품권 가맹점 집중 모집기간’을 설정해, 관내 소상공인 사업자들에게 가맹점 등록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대상은 태안군에 사업자등록 후 영업 중인 업소(주유소, 편의점, 음식점, 숙박업, 이미용업, 병의원, 운수업, 제조업, 서비스업, 소매업 등)이며 유흥업소ㆍ단란주점ㆍ사행업소 등은 제외된다.

가맹점 등록은 군 경제진흥과(041-670-2351) 또는 가까운 읍ㆍ면사무소(산업팀)에서 신청하면 되고 접수, 심사, 등록을 거쳐 7일 이내 가맹점 스티커와 안내문이 교부된다.

군 관계자는 “가맹점 등록은 태안사랑상품권의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지역 내 착한 소비 장려에 궁극적인 목적이 있다”며 “카드형 상품권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사업주 분들께서는 꼭 기간 내에 가맹점 등록을 완료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사랑상품권’은 전통시장ㆍ소상공인의 매출증대와 지역경제활성화를 목적으로 지난 2002년 1월부터 도입한 대안화폐로, 태안 지역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지역의 경제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