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제3차 부여서동연꽃축제추진위원회 개최
2020년 제3차 부여서동연꽃축제추진위원회 개최
  • 이대호기자
  • 승인 2020.12.15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부여서동연꽃축제 성공개최를 위한 발돋음
부여서동연꽃축제추진위원회 장면
부여서동연꽃축제추진위원회 장면

부여서동연꽃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정현 군수)는 지난 14일 부여군청 서동브리핑실에서 추진위원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제3차 부여서동연꽃축제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제18회 부여서동연꽃축제 결과 및 행사비 결산보고, 2021년 제19회 기본구상안 순으로 진행되어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금년 부여서동연꽃축제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록 본 행사를 비롯한 축제는 취소되었으나, 외지에서 많은 관광객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궁남지 연꽃을 보기위해 방문했고, 이들을 위한 그늘막, 이동식화장실 등 편의시설 설치와 방역활동을 병행하였다.

이날 추진위에서는 행사추진 결과 및 행사비용 결산내역에 대한 보고와 이어서 진행된 내년도 제19회 부여서동연꽃축제의 개최방향을 포함한 기본구상안 보고가 있었다.

특히 내년에 치러질 제19회 서동연꽃축제는 코로나19 팬더믹 상황에 노출된 시기에 개최될 것으로 예상되어 안전하게 개최할 수 있도록 축제의 방향을 ▲궁남지의 자연을 최대한 자연스럽게 사진에 담고 관람할 수 있는 자연친화생태축제 ▲서동·선화공주의 사랑의 테마가 있는 장소적 히스토리를 바탕으로 사랑 프러포즈의 메카가 될 수 있는 스토리텔링축제 ▲온·오프라인을 통해 맞춤형과 고급화를 추구하는 하이브리드축제 등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었다.

박정현 군수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면서 제19회 부여서동연꽃축제는 상황에 따라 군민들이 걱정하지 않게 적극적인 대응 속에서 조심스럽게 진행되어 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