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충남부지부,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 정책 제언문 전달
굿네이버스 충남부지부,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 정책 제언문 전달
  • 이대호기자
  • 승인 2020.12.23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네이버스 충남서부지부(지부장 윤여복)는 22일(화),

굿네이버스 충남서부지부(지부장 윤여복)는 22일(화),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 정책 제언문을 홍성군(군수 김석환)에 전달했다.
굿네이버스 충남서부지부(지부장 윤여복)는 22일(화),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 정책 제언문을 홍성군(군수 김석환)에 전달했다.

굿모션(Good Motion)정책 제언문을 홍성군(군수 김석환)에 전달했다.

정책 제안 전달식은 홍성군 아동친화도시 조성사업에 발맞춰 아동과 청소년의 참여권 증진을 도모하고, 아동의 의견이 조례 및 기본 정책 방향에 반영되도록 촉구하기 위해 진행됐다. 윤여복 굿네이버스 충남서부지부장, 김기철 홍성군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박성래 홍성군 가정행복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전달한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 정책 제언문에는 ‘내포지역 불법 주차문제’와 관련해 ▲내포지역 불법주정차 단속 강화 ▲불법주정차를 하지 않도록 주차장 확대 ▲불법주정차를 하지 않도록 알림판 확충 내용을 담아 아동의 보호권 보장을 촉구했다. 또한, ‘아동의 진료 받을 권리’에 대해 ▲아동의 의료진료 시 불편 사항 개선(구체적으로 언급 필요) ▲아동의 의료혜택 확대를 위한 정책 마련 ▲아동이 건강하게 잘 자라날 수 있도록 실효성이 있는 정책 마련 촉구 등 아동의 생존권 보장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마련을 촉구했다.

윤여복 굿네이버스 충남서부지부장은 “아동권리모니터링단원이 직접 주제를 선정해 아동권리 침해 상황을 조사하고, 문제점을 분석해 제안한 정책이 아동 관련 조례 개정에 반영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아동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에서 전달한 정책 제언문의 주요 내용으로는 [내포지역 불법 주차문제] ▲ 내포지역 불법주정차 단속 강화 ▲ 불법주정차를 하지 않도록 주차장 확대 ▲ 불법주정차를 하지 않도록 알림판 확충 [아동의 진료 받을 권리문제] ▲아동이 직접 진료를 받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요청 ▲아동들이 직접 혜택 받을 수 있는 의료정책 마련 촉구 ▲ 아동이 건강하게 잘 자라날 수 있도록 실효성이 있는 정책 마련 촉구 등이다.

박성래 가정행복과장은 “아동이 우리 지역에 관심을 갖고 생활 속 불편사항을 정책으로 제안해준 데에 존중과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의 소중한 의견은 의회 및 해당 부서와 긴밀히 협조하여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는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과 아동 청원 게시판 운영, 아동 정책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아동 참여권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