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금산산림문화타운 산림교육 활성화 기반 마련
금산군, 금산산림문화타운 산림교육 활성화 기반 마련
  • 이대호기자
  • 승인 2020.12.30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느티골유아숲체험원 등록, 찾아가는 숲·목공 체험 확대 등 추진

금산군은 올해 금산산림문화타운을 중심으로 산림교육 활성화 기반을 마련했다.

군은 유아 및 초등생을 대상으로 한 숲활동인 ‘느티골원정대’ 프로그램으로 산림교육프로그램 인증(산림청 제2020-56호)을 받았고, 산림문화타운내 ‘느티골유아숲체험원’을 조성해 신규 등록(중부지방산림청 제23호),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산림교육 운영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코로나19로 금산산림문화타운이 총 202일 동안 임시 휴관하게 됨에 시설내 생태숲학습관 및 목재문화체험장에서 이루어지는 ‘오감만족 숲·목공체험 프로그램’을 찾아가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확대했다.

정기형 체험 참여단체(4개 프로그램 32개 단체)를 포함한 교육기관 대상 특별 무료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찾아가는 숲체험 및 감성목공체험’을 통해 산림문화타운의 숲해설가와 목공지도사가 대상 교육기관에 직접 찾아가 교육을 진행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체험으로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체험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 준수 및 10명 내외 소단위로 안전하게 운영됐으며 어린이집 및 초·중·고교,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총 162회 2624명이 참여했다.

또한 내년 유아교육기관이 다수 위치한 금산읍에 ‘도심형 유아숲체험원’ 1개소를 조성해 인근 기적의도서관 및 다락원과 연계, 접근이 용이하고 전문화된 정기형 숲유치원을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마련한 산림교육 활성화 기반을 바탕으로 향후 포스트코로나 및 언택트 시대를 대비해 다양한 방식으로 안전하고 유익한 산림교육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