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속에서도 향기가 난다는 ‘설향’, 달걀 크기 ‘킹스베리’
눈 속에서도 향기가 난다는 ‘설향’, 달걀 크기 ‘킹스베리’
  • 이대호기자
  • 승인 2021.01.04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태안읍 송암리 태안유성농원을 방문한 가세로 태안군수 모습.
사진은 태안읍 송암리 태안유성농원을 방문한 가세로 태안군수 모습.

태안에서 ‘비타민 씨(C)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겨울 ‘딸기’ 수확이 한창이다.

군에 따르면, 태안 딸기는 총 6농가가 2.4ha 면적에서 재배하고 있으며 친환경자재 사용 및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을 통해 안전성과 품질이 검증돼, 안전먹거리로 인정받으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3300㎡ 규모의 온실을 갖추고 있는 태안읍 송암리의 ‘태안유성농원(대표 이규섭)’에서는 본격적인 딸기 수확철을 맞아 눈 속에서도 향기가 난다는 ‘설향’과 달걀보다 큰 특대종인 ‘킹스베리’를 하루에 100kg(설향 80kg, 킹스베리 20kg) 가량 수확하고 있다.

올해는 긴 장마로 인해 생산량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됐으나 가을부터 일조량이 좋아져 오히려 지난해보다 30~50% 이상 생산량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 납품가 기준 1kg 1만 5천 원 선에서 판매되고 있다.

귤의 1.5배, 사과보다 10배 이상 많은 비타민 씨(C)를 함유하고 있는 딸기는 뛰어난 항산화작용으로 △기미, 주근깨 예방 △피로회복 △면역력 강화 등의 효과가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태안에서는 토양검정 및 수질검사를 실시, 최적의 생육 조건 속에서 딸기를 재배하고 있으며 친환경자재를 사용해 안전 또한 확보했다”며 “향도 좋고 맛도 좋은 태안산 딸기를 꼭 맛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