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세로 태안군수, 신축년 새해 ‘군민과 함께하는 신해양도시 태안 건설’ 각오 다져!
가세로 태안군수, 신축년 새해 ‘군민과 함께하는 신해양도시 태안 건설’ 각오 다져!
  • 이대호기자
  • 승인 2021.01.0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시무식서 새해 군정운영 방침 밝혀

가세로 태안군수가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코로나19 방역과 민생안정이라는 과제를 균형 있게 풀어가면서, 태안만의 차별화된 신성장동력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가시적인 성과를 이뤄내겠습니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가 군수는 4일 군청 대강당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지난 한 해는 코로나19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군민여러분의 관심과 사랑 그리고 적극적인 협조로 많은 성과들을 거둔 한해였다”며,

“특히, 태안 역사상 최초로 50년 숙원 사업인 ‘국도38호 이원-대산 연륙교 건설’과 ‘국지도96호선 두야-신진 4차로 확포장 사업’이 국가 상위계획인 제5차 국도ㆍ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에 반영되고, 격렬비열도가 국가관리연안항으로 예비지정됐으며, 안흥진성이 국가문화재로 승격되는 등 굵직한 성과들을 거뒀다”고 말했다.

이어 “2021년은 위기를 기회로 삼아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고 침체된 지역 경제를 회복해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 ‘더 잘사는 새태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가 군수는 올해 ‘군민과 함께하는 환황해권 해양경제의 중심축, 신해양도시 태안’이라는 비전과 ‘해양의 다원적 가치를 활용한 태안의 지속 가능한 발전기반 구축’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미래를 선도하는 지속발전이 가능한 신해양 도시 △자연과 휴양에 가치를 더하는 즐거운 문화관광 도시 △함께하는 사회, 모두가 잘사는 따뜻한 복지 도시 △누구나 살고 싶고 살기 좋은 행복한 활력 도시 △차별화된 기반을 통한 경쟁력 있는 농수산업 도시 △군민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양방향 스마트 행정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가 군수는 “올 한 해도 700여 공직자와 함께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을 지켜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함께 더불어 더 잘사는 새태안’을 만들어가는 여정에 군민여러분이 함께 해주시기를 바라며 관심과 애정으로 군정에 힘을 실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