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민여러분~ 올해 금연 꼭 성공하세요!
당진시민여러분~ 올해 금연 꼭 성공하세요!
  • 이대호
  • 승인 2021.01.08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금연상담과 금연보조제 택배서비스 제공
택배로 제공되는 금연보조제 지원물품 사진
택배로 제공되는 금연보조제 지원물품 사진

당진시보건소는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자 흡연자들의 금연을 돕는 금연클리닉을 비대면 방법으로 전환하여 운영하고 있다.

기존에는 금연결심자가 보건소 내 금연클리닉실로 직접 방문하여 상담을 받고 금연보조제 등 지원물품을 받았으나, 작년부터 이어진 코로나19 영향으로 보건소 진료업무가 중단 되는 등 대면 상담이 어려워지자 모바일 채팅 또는 전화상담 방식으로 전환한 것이다.

또 대상자는 금연에 필요한 보조제(니코틴패치, 껌 등)를 집에서 택배로 받아볼 수 있으며, 6개월 간 금연에 성공하는 경우에는 성공 축하 기념품도 증정한다.

최근 중앙방역대책본부는 ‘흡연은 폐기능을 손상시켜 코로나바이러스가 침입할 경우 이에 맞설 수 있는 신체적 저항력을 감소시킨다’고 밝혔으며 ‘흡연 시 담배와 손가락이 입에 닿게 되고 이를 통해 바이러스가 호흡기로 들어갈 확률이 높다’고 설명하였다.

이인숙 당진시보건소장은 “금연은 나만의 건강을 위한 것이 아니라 사랑하는 가족과 이웃, 동료 등 주변인들의 건강을 위해 첫번째로 실천해야하는 일”이라며 금연실천을 당부하였다.

금연클리닉 등록을 원하는 시민은 카카오톡 채널‘당진시 금연ON’을 이용하거나 당진시보건소 금연클리닉(☎041-360-6730~1)으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