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환경을 위하여 아이스팩은 재활용 해주세요!
깨끗한 환경을 위하여 아이스팩은 재활용 해주세요!
  • 김정미
  • 승인 2021.03.09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천1동 행정복지센터 릴레이 아이스팩 재활용 캠페인 실시
대천1동 아이스팩 재활용 캠페인 사진
대천1동 아이스팩 재활용 캠페인 사진

보령시 대천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신영옥)에서는 지난 3. 5.(금) 오후 3시 한내시장에서 대천1동 직원 및 주민자치위원, 죽정자율방범대원 20여명이 함께 아이스팩을 수거하여 재활용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이스팩 재활용 캠페인은 릴레이 챌린지 일원으로 죽정자율방범대에서 대천1동장을 지목하여 진행했다.

아이스팩은 물건을 신선하게 보관해 주지만 미세플라스틱 성분으로 연간 약 2억개 정도 생산되어 버려지고 있고 매립 분해시간은 500년 이상 걸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제대로된 수거정책이 없어 배출시 해양생태계 파괴등 환경오염의 주범임을 강조하며, 한내시장 상인 및 소비자를 대상으로 아이스팩 재활용 캠페인을 실시했다.

대천1동 신영옥동장은 "주민들의 작은 실천이 지구를 살릴 수 있다며 처치 곤란한 아이스팩 수거 및 재활용 캠페인이 1회에 끝나지 말고 많은 주민들과 단체에서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이어나가 보령시 폐쓰레기 줄이기와 환경보호의 큰 역할이 되길 바란다.”말했다

대천1동 백경호 주민자치위원장도 “코로나19로 식품 배달이 늘어나면서 식품 신선도 유지를 위한 아이스팩 사용량도 계속 늘어나는 상황에서 이런 좋은 취지의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