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전 직원 양성평등교육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전 직원 양성평등교육
  • 김정미
  • 승인 2021.04.09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전 직원 양성평등교육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전 직원 양성평등교육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이사장 노박래)은 지난 8일 서천경제진흥통합센터 교육실에서 재단임직원 17명을 대상으로 양성평등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양성평등 정책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직장 내 양성평등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한국양성평등진흥원 폭력예방 및 양성평등교육 전문 강사인 황정미 강사를 초빙해 ‘모두를 위한 성평등, 인권과 성인지’를 주제로 진행됐다.

관점의 전환을 통한 성평등의 이해, 성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한 성인지 감수성 향상 등의 내용으로 시청각 교육 및 활동 교육 형태로 직원들의 주도적·능동적 참여를 유도했다.

또한 본 교육을 통해 “성에 대한 포괄적인 개념을 이해할 수 있었다”, “평소 사용하던 단어에서부터 성차별을 인지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활동 교육을 통해 동료와 공감할 수 있어 좋았다”는 등 직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한상일 사무처장은 “이번 양성평등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인권이 존중받는 직장문화를 조성할 것이며 직원들 스스로 성인지 감수성을 높여 실질적 성평등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은 직원들의 올바른 성의식과 가치관을 확립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건전한 직장문화조성을 위해 지난 3월 재단 임직원 행동강령과 성희롱 예방 지침 등을 수립해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