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 청년자립학교 아랑곳, 청년 활동가 모집
금산 청년자립학교 아랑곳, 청년 활동가 모집
  • 김정미
  • 승인 2021.05.14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멘토링 연결, 활동비 지원, 그룹 연계 등 추진
금산 청년자립학교 아랑곳, 청년 활동가 모집
금산 청년자립학교 아랑곳, 청년 활동가 모집

금산 청년자립학교 아랑곳은 오는 5월 31일까지 ‘2021 충남 청년멘토(활동가)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관내에서 활동하고 싶은 청년(만 19세~39세)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을 통해 청년멘티 1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주제와 분야별로 멘토를 연결해 전문멘토링을 진행하고 팀별로 기획되는 활동이 실제로 운영될 수 있도록 팀별 활동비도 지원한다.

또한 관외 청년멘토와 활동가 그룹을 연계해 청년네트워킹을 활성화하고 관내 청소년들의 삶을 모델로 자신의 삶을 기획해보는 워크숍도 진행된다.

청년 활동가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청년자립학교 아랑곳 담당자(☎010-9872-8441)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기반으로 군의 자원을 재조명하고 고민을 나눠 가고자 한다”며 “관내에서 다양한 청년활동가가 배출돼 창의적인 청년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자립학교 아랑곳은 ‘사람과 지역과 지구에 아랑곳하자’라는 모토로 금산의 청년들이 모여 2015년에 결성된 단체다.

배움, 주거, 네크워킹이라는 키워드로 청년들을 연결하고 배움터를 지원하고 있으며 충남청년정책거버너스 활동을 통해 청년쉐어하우스, 청년랩공간 청년연구소를 기획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