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솔아래연꽃마을 체험농장 소규모 ‘팜파티’ 개최
예산군, 솔아래연꽃마을 체험농장 소규모 ‘팜파티’ 개최
  • 이대호기자
  • 승인 2021.05.24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체험과 공연, 놀이를 한자리에서 즐기는 색다른 농장
5.솔아래연꽃마을 체험농장 소규모 팜파티 모습
솔아래연꽃마을 체험농장 소규모 팜파티 모습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2일 솔아래연꽃마을 체험농장에서 농촌체험을 연계한 소규모 팜파티를 진행했다.

‘고고고(GOGOGO) 팜파티’라는 주제로 추진한 이번 행사는 ‘보고(GO), 먹고(GO), 즐기고(GO)’라는 의미가 담겼으며, 농장자원과 농장주의 재능을 통해 참석자들이 다양하고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행사는 △농장소개 △레크리에이션과 이벤트 △연잎 활용 체험 △전통놀이 △마술, 마리오네트 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사전 초청된 40여 명의 방문객을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 및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이뤄졌다.

또한 관내 농업인들이 참여한 농산물 판매 부스에서는 직접 생산한 사과즙, 꽃차, 표고버섯 등 지역농산물을 홍보하고 전시·판매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가족은 “농촌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재미와 여유를 함께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소규모 팜파티가 열린다면 꼭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권순현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팜파티가 농장의 자원과 상품을 자연스럽게 홍보하고 농업·농촌의 가치를 확산시키는 가교이자 농촌 마케팅의 한 부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및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