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21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 공인중개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아산시, 2021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 공인중개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이대호기자
  • 승인 2021.06.17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아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 ‘비대면 교육’ 실시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17일부터 온라인으로 ‘2021년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을 위한 공인중개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코로나19로 집합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 공인중개사들의 교육 참여율을 높이고자 비대면 사이버교육을 추진해 아산시 유튜브 채널에서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올해 교육은 총 2회로 구성됐다. 1회차 교육은 6월 17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부동산학 박사 이종혁 교수(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남지부장)와 류창헌 세무사(한국공인중개사협회 세무자문 )의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에 관한 실무 및 판례 안내(1) ▲개정된 세법 중심의 부동산 세법이 진행된다.

2회차 교육은 7월 29일부터 8월 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박찬희 주무관(아산시 토지관리과 중개업담당자)과 박훈석 공인중개사(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남지부 아산시지회장)가 강의를 맡았다. 2회차 강의는 ▲최근 3년간 공인중개사 행정처분 사례 안내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에 관한 실무 및 판례 안내(2) 등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시 토지관리과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교육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비대면 사이버교육으로 실시해 많은 중개사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며 “아산시 공인중개사들의 전문성 강화와 중개사고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