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페어립에듀, 탕정미래초에 ‘각영어’(VR영어교구) 기증
아산시 페어립에듀, 탕정미래초에 ‘각영어’(VR영어교구) 기증
  • 이대호기자
  • 승인 2021.06.17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범준 대표 “기업목표, 교육만큼은 Hightech 기술로 빈부격차 없이”
2021년 탕정미래초등학교 각영어VR 전달식 기념사진
2021년 탕정미래초등학교 각영어VR 전달식 기념사진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지난 15일 페어립에듀(대표 이범준)가 탕정미래초등학교(교장 오임석)에 1600만원 상당의 ‘각영어(VR영어교구)’ 16세트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 앞서 이범준 대표가 탕정미래초 선생님 대상으로 ‘각영어’ 교구 사용법에 대한 교육시간을 가졌다.

선생님들은 새로운 VR영어교육 교구에 신기해하면서 “우리 학생들이 가상 현실 속에서 게임처럼 즐기며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 거 같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탕정미래초는 우선 방과후학교 수업에 ‘각영어’를 활용해 영어수업을 진행하고 교육효과를 지켜보고 확대할 계획이다.

‘각영어’는 페어립에듀가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을 활용해 개발한 기존의 교육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영어교육 교구로, 코로나19로 비대면 학습에 무척 관심이 많은 요즘 학교는 물론 학생들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누구나 스마트 기기를 사용해 공간 제약 없이 가상현실에서 생생한 원어민 선생님의 영어교육을 체험할 수 있으며, 탄탄한 스토리와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그래픽의 가상현실을 바탕으로 초급부터 고급까지 수준별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어 학생뿐만 아니라 성인들도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익힐 수 있다.

또한, ‘각영어’는 VR기기 장기간 사용으로 인한 멀미 증상을 보정해주는 기술과 영상 및 모션센싱을 이용한 단어학습 등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관련분야 각종 국제대회 수상과 2018~2020년 한국 스마트 벤처캠퍼스 베스트 어워드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범준 대표는 “아산의 기업으로 아산의 학생들에게 가장 먼저 교육 혜택을 드리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각영어가 코로나19 시대 비대면 학습과 학부모 사교육 절감에도 도움이 클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페어립에듀는 2017년 창업한 아산시 소재 벤처기업이다. 페어립(FAIRIP)은 ‘Fair the RIch and the Poor’라는 뜻으로 ‘교육 만큼은 HighTech 기술로 빈부격차 없이 양질의 교육을 시켜주자’라는 목표를 가지고 설립됐다.

향후 학교, 학원 등 다방면으로 온라인 영어를 유통할 계획이며 우리나라뿐만 아니리 해외시장으로 사업 확장을 계획 중이다. 이범준 대표는 삼성전자에서 약 11년간 VR Sensor 개발 및 유럽 수출을 담당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