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농업기술센터, ‘신규농업인 영농기초기술교육 비대면 수료식’ 개최!
예산군농업기술센터, ‘신규농업인 영농기초기술교육 비대면 수료식’ 개최!
  • 이대호기자
  • 승인 2021.06.1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적 영농정착을 위한 귀농·귀촌 교육 마무리
‘2021년 귀농·귀촌교육 과정 수료식’ 실시간 비대면 진행 모습
‘2021년 귀농·귀촌교육 과정 수료식’ 실시간 비대면 진행 모습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6일 ‘2021년도 귀농귀촌교육 과정 수료식’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귀농·귀촌을 꿈꾸며 예산에 정착한지 5년 미만인 자를 대상으로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총 12회 60시간 과정으로 진행됐다.

수료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생 전원이 온라인에 동시 접속한 가운데 실시간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35명이 수료증을 받고 4명이 교육이수를 했다.

귀농·귀촌교육은 지난 3월 10일 개강해 이날 수료식까지 △농약의 체계적 관리를 통한 병해충 방제 △귀농귀촌 노무관리 △6차산업과 치유농업 △귀농귀촌 정부정책 지침 소개 △토양관리 △농장브랜드 구축 △전산 경영장부 작성 및 관리 △농지법 △농산물 유통전략 △농기계 안전사용 △과수 △쪽파, 고추, 마늘 △PLS 이해와 유기농자재 △벼, 콩, 감자 △전자상거래를 위한 유튜브 이해 등 다양하고 폭넓은 분야를 다뤘다.

특히 영농 경험이 부족한 초보 농사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접 영농생활에 적용 가능한 실질적인 내용을 담아 큰 호응을 얻었다.

권순현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긴 교육기간에도 이번 기수는 어느 때보다 높은 수료율을 보였고 이는 교육생들이 성공적으로 귀농·귀촌하고자 하는 열정을 방증한다”며 “교육받은 내용을 기반으로 농촌에 잘 적응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해 미래의 귀농·귀촌 희망자에게 귀감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