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천면, 오천면 남여새마을지도자 섬마을 리사이클 데이(Recycle Day) 추진
오천면, 오천면 남여새마을지도자 섬마을 리사이클 데이(Recycle Day) 추진
  • 김정미
  • 승인 2021.06.18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천면리사이클 행사 사진
오천면리사이클 행사 사진

오천면(면장 허성원)과 오천면 남녀새마을지도자(회장 김정태, 이연순) 지난 17일 삽시도 일원에서 오천면 직원과 남녀새마을지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섬마을 리사이클 데이(Recycle Day) 행사를 추진했다.

이는 지난해 원산도와 외연도에서 그동안 소외되었던 도서지역의 쓰레기와 영농폐기물 수거를 실시한 이후 두 번째로 이어진 행사로 미소․친절․청결운동 및 적극행정 추진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섬마을 리사이클 데이 행사는 도서지역에 버려진 각종 영농폐기물과 쓰레기를 수거하고, 올바른 농약사용과 농약 폐기물에 대한 인식 제고와 재활용품 수거를 통한 숨은 자원 찾기를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허성원 오천면장은“도서지역 폐기물과 재활용품 수거를 통하여 아름다운 섬마을을 만들어 가는 데 노력하고, 섬과 육지가 화합하고 상생하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정태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섬 지역의 해양생태계 보존은 풍요로운 수산자원 조성에 매우 중요하여, 앞으로도 새마을지도자와 부녀회에서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천면 남여새마을지도자회에서는 저소득층 반찬 봉사, 청결 활동 등 봉사활동 추진과 더불어 매년 충청수영성, 오천향교, 도미부인사당 등 제초작업을 통해 문화재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