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2021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태안군, 2021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이대호기자
  • 승인 2021.06.2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주요 성과 공유 및 역점 사업 점검 나서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태안군이 민선7기 3년 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주요 역점 사업의 추진상황 점검에 나섰다.

군은 지난 23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를 비롯해 전 부서장 및 읍면장 등이 모인 가운데 ‘2021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각 부서별 주요 역점 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종합 토론을 실시해 군정 발전을 위한 깊이 있는 점검의 장이 됐다.

보고회에 따르면, 군은 지난 3년 동안 ‘광개토 대사업’의 기반 구축에 힘써 제5차 국토종합계획에 태안-세종 고속도로 등 총 11개 사업이 반영된 바 있으며 특히 올해 5월 국도38호 이원-대산 간 구간이 국도로 승격되는 쾌거를 거뒀다.

2021년 제2단계 제1기 지역균형발전사업에 7개 사업이 확정되며 582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제4차 충청남도 종합계획에도 26건의 지역 현안 사업이 대거 반영됐다.

이와 함께, 만리포 전망타워, 뭍닭섬 탐방로 등을 조성하고 영목항 나들목 해양관광거점, 꽃지 전면부 해안공원 정비사업 등을 추진해 역사와 문화 그리고 즐거움이 공존하는 휴양도시 태안 만들기에 힘써 5년 연속 연간 1천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꾸준히 태안을 찾고 있다.

더불어, 모두가 잘사는 따뜻한 도시 조성을 위해 신규로 노인복지관을 개관하고 65세 이상 어르신 버스요금을 인하했으며 육아지원거점센터, 가족 복합커뮤니티센터, 장애인가족힐링센터 등을 조성 중이다.

또한, 군민체육관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설치해 60~74세 어르신 1만4056명, 75세 이상 어르신 7873명 등 군 전체 인구의 46%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하는 등 예방 접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그밖에, 정주여건 개선과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생태문화 샘골 도시공원, 남문공영주차장 2층 주차시설, 공동묘지 재정비, 동서시장 일원화 걷고 싶은 거리, 태안읍 생활쓰레기 군 직영 전환을 실시해 군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 군은 그간 달성한 성과에 ‘군민과 함께하는 환황해권 해양경제의 중심축, 신해양도시 태안으로의 더 큰 도약’이라는 목표를 더해 △신해양 △문화관광 △복지 △활력 △농수산업 △스마트 행정 등을 중심으로 군정 역점 과제를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가세로 군수는 “이번 보고회를 바탕으로 주요 역점 사업의 실천전략과 대책마련에 최선을 다해 모든 결과가 군민에게 골고루 수혜가 가도록 사업을 추진해 달라”며 “앞으로 태안이 신해양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전략적 군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