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새일센터, 여성 인사회계 전문리더 양성시책 마련
당진새일센터, 여성 인사회계 전문리더 양성시책 마련
  • 이대호기자
  • 승인 2021.06.2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유일 여성가족부 직업교육훈련 추가 공모 선정 3천만 원 확보

당진시가 지역 뿌리산업 연관기업의 구인 수요를 반영하고 구직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역량을 높이기 위해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의 올해 하반기 직업교육훈련을 7월부터 본격적으로 모집·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성가족부 공모에 선정된 직업교육훈련 과정은 대한철강(주), ㈜SIMPAC 당진공장, ㈜제이엠스틸 등 당진시를 대표하는 기업의 신규 채용수요를 적극 반영한 ‘뿌리산업 여성 인사회계 전문리더 양성과정’으로 20명의 전문 인력을 발굴 및 교육훈련과 취업을 연계시키는 경력단절여성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이다.

시에 따르면 올 상반기에 이번 사업과 유사한 과정으로 진행한 중소기업회계 멀티사무원 양성과정 당시 20명 모집에 50여 명의 신청자가 몰려 경력단절여성이 필요로 하는 교육훈련 수요에 부응코자 추가 신청을 받게 됐다.

자세한 사항은 새일센터(☎041-350-4052)로 문의 가능하며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훈련생으로 선발되면 훈련비 전액과 교재비 등을 지원받게 된다.

공영식 경제과장은 “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들이 자신감과 용기를 갖고 다시 도전할 수 있도록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포스트 코로나 등 노동 환경 변화와 각계 산업현장 의견수렴을 통한 전문 직종 훈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경력단절여성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