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관내 택시업체 3곳과 생명사랑 자살예방 협약 체결
예산군, 관내 택시업체 3곳과 생명사랑 자살예방 협약 체결
  • 이대호기자
  • 승인 2021.06.24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살률 감소 위해 ‘생명사랑 택시’와 민·관 협력 나서다!
관내 택시업체와 자살예방 협약 체결 기념촬영
관내 택시업체와 자살예방 협약 체결 기념촬영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23일과 24일 이틀간 ㈜예산택시, 한성택시(합), 은성운수(합)와 정신건강 및 자살고위험군 발굴 및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생명사랑 유관기관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각 기관별 비대면 서면협약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자살률 감소를 위해 민·관이 함께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보건소는 지난해 충남개인택시예산군지부와 생명사랑 자살예방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관내 택시기관 4곳과 협업을 하게 됐다.

협약은 정신질환 의심자 및 자살우려자 등 요구조자 발굴을 위한 상호 협력을 기초로 교육·캠페인 등 홍보에 협력하고 생명사랑 자살예방 역할 증대를 위한 자원의 공유를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우선적으로 ‘함께하는 사회만이 자살을 예방할 수 있다!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스티커를 택시에 부착하게 된다.

보건소는 65세 이상 노인 자살률이 해마다 높게 나타나는 가운데 자살고위험군 노인대상 관리를 강화하고 자살위기상황 발생 시 신속출동체계를 구축·운영하는 등 자살예방 분위기 조성과 자살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생명존중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위험군에 대한 지지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