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슬기로운 자동차생활: 의무보험·종합검사편’ 홍보영상 제작
아산시, ‘슬기로운 자동차생활: 의무보험·종합검사편’ 홍보영상 제작
  • 이대호
  • 승인 2021.07.29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의무보험 가입과 종합검사는 시민을 지키는 안전장치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무보험 운행 위험에 대한 운전자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차량 종합검사 이행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최근 소유주 의무사항인 자동차 종합검사와 의무보험 가입을 선택적 사항으로 여겨 시민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행정처분을 받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이에 시는 차량 소유자의 의무보험 가입과 종합검사에 대한 이행 의식을 개선하고자 이번 홍보영상을 제작하게 됐다.

영상에는 아산시 캐릭터인 온양이와 온궁이가 종합검사 유효기간을 안내하며 의무보험 가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시민들에게 친근한 온궁이와 온양이 캐릭터를 사용해 1분 길이의 영상으로 부담 없이 쉽고 재미있게 만들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운전 중 지켜야 할 기본 에티켓을 알리는 영상까지 제작해 시민들의 교통안전 의식을 도모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준찬 차량등록과장은 “자동차 종합검사와 의무보험 가입은 시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최소한의 안전장치인 만큼 자동차 소유주는 자동차 종합검사와 의무보험 가입에 대해 세심한 관심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6월 말 기준 아산시에는 17만7835대의 자동차가 등록돼 있고, 해마다 자동차 등록 대수가 늘어남에 따라 자동차 종합검사와 의무보험 가입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는 실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