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22년 시책구상 보고회 개최
홍성군, 2022년 시책구상 보고회 개최
  • 김정미
  • 승인 2021.08.27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22년도 시책구상 보고회 개최, 지역발전 견인할 211건 시책 발굴
(홍성군, 2022년 시책구상 보고회 개최)
(홍성군, 2022년 시책구상 보고회 개최)

홍성군은 지난 26일 군청 회의실에서 김석환 군수, 길영식 부군수,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시책구상 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은 ▲민선7기 군정사업의 성과 창출을 극대화하기 위한 지역개발 ▲정부의 정책 방향과 연계한 혁신성장 ▲지역의 현안 해결과 군민 삶의 질 향상 등 지역 발전의 기반 마련에 중점을 두고 211건의 시책을 발굴했다.

주요시책 및 추진 사업으로는 △내포신도시 환황해권 중심도시 육성△충남혁신도시 국립의과대학 설립 △국가산업단지(내포일반산업단지) 조성 △천수만 수산자원보호구역 해제 △홍주읍성 북문지 동측성벽 정비, 객사 추정부지 발굴, 야간 경관조성 △속동 노을쉼터 조성 △광천 원촌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친환경 에너지 자립마을 확대 및 죽도 재생에너지 전환 △남당항 유람선 취항 및 경관 개선 △대중교통 광역 버스운행정보시스템 구축 △홍성한돈 브랜드 육성 등이 보고되었다.

김석환 군수는 “충남혁신도시 지정, 서해선-경부고속철도 직결 등을 통해 홍성군이 환황해권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 천년 홍주의 영광을 재현할 수 있도록 전 공직자의 역량을 집중하고, 군민의 삶이 더 안전하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발굴된 시책은 사업의 우선순위에 따라 예산에 반영하여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