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21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아산시, 2021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이대호
  • 승인 2021.09.10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세현아산시장 1인1악기 동아리 현장 방문 장면
오세현아산시장 1인1악기 동아리 현장 방문 장면

 

아산시(시장 오세현)은 ‘2021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지역문화활성화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하여 올해 12회째를 맞는 이 대회는 ‘새로운 미래, 담대한 여정’이라는 테마로 전국의 우수한 정책 사례들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코로나19 상황으로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지역문화활성화’ 분야를 포함한 7개 분야에 전국 159개 기초자치단체에서 총 376개 사례를 공모하여 94개 사례가 최종 선정됐다.

아산시는 민선 7기 주요 공약사업 ‘1인 1악기 갖기 운동’ , ‘1인 1생활체육’ 의 우수한 성과를 소개하였으며, 올해 70개 팀을 지원하는 ‘찾아가는 음악선생님’을 포함하여 ‘걷기지도자 양성’ 프로젝트, 문화체육시설 다수 공모 선정 등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밀착형 여가 확산을 위한 정책이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상을 받았다.

오세현 시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1인 1악기 갖기 운동과 1인 1생활체육 사업의 우수한 공약사례를 다른 지자체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게 되어서 영광이다” 며 “앞으로도 시민이 주도하는 문화·체육 정책 확대와 문화공간 확충에 노력해 시민 모두가 ‘1인 1여가생활’을 갖는 생활문화 도시를 조성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아산시는 시민과의 약속인 민선 7기 공약사업 이행을 성실히 수행한 결과,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3년 연속 최우수(SA)를 획득하고,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3년 연속 수상을 하는 등 대외적으로 공약이행 우수 지자체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