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지자체 혁신평가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서천군, 지자체 혁신평가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 김정미
  • 승인 2021.11.1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민생활 혁신 우수사례 “혁신 챔피언” 기관 선정
서천군, 지자체 혁신평가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서천군, 지자체 혁신평가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0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이달 18일 밝혔다.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는 매년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역혁신 노력과 성과를 평가하는 것으로 기관 자율혁신, 포용적 행정, 참여와 협력, 신뢰받는 정부, 혁신확산 및 국민체감 등 5개 분야 12개 지표에 대해 국민평가단과 전문평가단이 함께 평가했다.

군은 민선7기 혁신과 청렴에 대한 의지, 사회적 가치 강화, 적극행정 추진을 위한 다양한 노력으로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올해 기관표창 수상과 함께 혁신챔피언 인증패를 받는 결실을 맺었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는 기관장의 혁신 리더십과 공공서비스 사각지대 해소 성과, 주민참여 확대를 통한 지역문제 해결 노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앞으로도 혁신의 가치가 군정에 실현되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