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해경, 수상레저 안전캠페인 진행
보령해경, 수상레저 안전캠페인 진행
  • 김정미
  • 승인 2022.05.13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북면 장은항에서 무상장비점검 및 안전캠페인

 

안전 캠페인 포스터
 무상장비점검 안전캠페인 포스터

 

보령해양경찰서는 오는 21일(토) 오전 6시부터 보령시 천북면 장은항에서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 및 안전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보령해경에 따르면 최근 3년간 관내(보령·홍성·서천) 수상레저 해상사고 총 265건 중 221건(83%)이 단순 장비 고장으로 인한 표류 사고로 나타났다. 이는 출항 전 사전점검만으로도 충분히 예방할 수 있는 안전사고이다.

이에 보령해경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안전검사 대행기관)과 지역 수리업체와 함께 점검단을 구성하여 동력수상레저기구의 엔진 및 필터 이상 여부 등 기본점검을 실시하고 사전점검 요령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레저활동자가 스스로 지킬 수 있는 안전수칙 및 구명조끼 착용 생활화, 근거리 수상레저 활동 신고 등에 대한 안전캠페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점검 서비스를 희망하는 동력수상레저기구 소유자는 보령해양경찰서 해양안전과(041-402-2259)로 연락하여 사전 예약을 한 후 지정된 장소에서 점검을 받으면 된다.

보령해경 관계자는“수상레저 사고의 대부분이 사전 장비점검 부족으로 인한 기관고장으로 발생하고 있다”라며, “이번 무상점검을 통해 점검 요령도 숙지하고, 사전점검이 생활화되어 안전한 레저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