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공직자 대상 ‘보령을 보령답게’ 논술공모전 발표대회 개최
보령시, 공직자 대상 ‘보령을 보령답게’ 논술공모전 발표대회 개최
  • 김정미
  • 승인 2022.05.13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들의 열띤 참여로 총 154건 접수, 1차 서면 평가 거쳐 20건 발표 심사

 

발표대회
 논술공모전 발표대회 사진

 

보령시는 13일 문예회관 소공연장에서 고효열 시장 권한대행과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보령을 보령답게’ 논술공모전 발표대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대회는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공모하여 공직자 스스로 시정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기회를 제공하고 올바른 조직문화 창출을 위해서 마련됐다.

시는 앞서 개인과 부서로 분야를 구분해 개인 분야는 행정, 교육, 문화, 복지, 안전, 환경 등 전 분야를 주제로, 부서 분야는 보령해저터널 개통으로 급부상한 원산도의 발전방향 등 관광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논술공모전을 진행했다.

지난 3월과 4월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개인분야 112건, 부서분야 42건 등 총 154건의 원고를 접수했으며, 1차 전문가 심사단의 서면평가를 거쳐 개인분야 10건, 부서분야 10건 등 총 20건을 선정했다.

아울러 이날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 5명이 언어구사력, 원고의 내용, 발표자의 태도 등을 심사하여 개인 및 부서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3건 등 총 12건을 최종 선정했다.

시는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시정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하고, 입상자 12명은 오는 6월 직원 모임 시 표창할 계획이다.

고효열 보령시장 권한대행은 “올해는 ‘보령 방문의 해’이며 국제행사인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가 개최되는 해로 어느 때보다 중요한 해”라며 “공직자 스스로가 시정발전의 핵심 원동력임을 잊지말고 좋은 아이디어를 수시로 제안하여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