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명천초, 「기초학력 쑥쑥」찾아가는 독서교실 운영
보령 명천초, 「기초학력 쑥쑥」찾아가는 독서교실 운영
  • 김정미
  • 승인 2022.06.03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과 연계 독서를 통한 기초학력 증진

 

명천초 독서교실운영 사진
명천초 독서교실운영 사진

 

명천초등학교(교장 강미자)는 독서 입문기 학생들의 독서 친화적 환경 조성과 독서활동 활성화를 위해 「기초학력 쑥쑥」 찾아가는 독서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충남보령교육지원청보령도서관 지원사업으로 매주 화요일 1, 2학년 각각 한 반이 2시간씩 운영하고 있으며 11월 29일까지 진행한다.

「기초학력 쑥쑥」 찾아가는 독서교실은 학습의 기초가 되는 교과 연계 독서 주제를 선정하고 창의적 핵심 도서를 선정하여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자료와 독후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독서 전문 강사가 학교를 방문하여 독서토론 수업을 진행하며 교과 연계 도서를 선정하여 다양한 독후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는 학생들의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응순 담임교사는 “재미있는 동화책 읽어주기를 통해 우리 반 학생들의 호기심이 커졌고 책 속 등장인물의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더불어 쑥쑥 성장하는 시간이었습니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강미자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기초학력 미달 비율이 증가한 상황에서 학생들의 기초학력 증진을 위한 책 읽기와 글 이해하기는 아주 좋은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기초학력 쑥쑥」 찾아가는 독서교실과 같이 진짜 독서가 이루어지는 프로그램을 더 지원하겠습니다.”라며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