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립국악관현악단, 찾아가는 교과서 음악회 성황리 개최
홍성군립국악관현악단, 찾아가는 교과서 음악회 성황리 개최
  • 이용난
  • 승인 2022.07.01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모습
홍성군립국악관현악단 공연 모습

 

홍성군립국악관현악단의 ‘찾아가는 교과서 음악회’ 공연이 지난 29일 홍주중학교 강당에서 1학년 전교생 1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홍성군립예술단의 찾아가는 공연의 일환으로 열린 「찾아가는 교과서 음악회」는 국악관현악단이 학교(강당)로 찾아가, 음악 교과서에 수록된 전통음악을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해설을 곁들여 연주하는 프로그램이다.

홍성군립국악관현악단 악장의 진행으로 국악관현악의 악기 종류에 대해 배워보고, 홍성군립국악관현악단의 연주에 맞춰 함께 민요를 부르는 국악교실과 아름다운 국악 공연 및 신명나는 사물놀이로 구성됐다.

이날 음악회는 학생들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도전! 전통음악 퀴즈’를 마련하여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현장감 있고 생동감 있는 연주회가 되도록 하였다.

최건환 홍주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찾아가는 교과서 음악회는 평소 학생들이 접하기 어려운 국악관현악단 단원들을 만나고, 전통음악 연주를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이다” “학생들에게 전통음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갖게 하는 작은 씨앗이 되고,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창의적 감성역량을 키워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홍성군립예술단과 함께 행복한 문화예술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더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