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여름철 폭염 종합대책 추진 시행
보령시, 여름철 폭염 종합대책 추진 시행
  • 김정미
  • 승인 2022.07.10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건강관리 강화 및 건설·영농현장 무더위 시간대 휴식 권고

보령시는 본격적인 폭염 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시민 건강 보호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여름철 폭염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오는 9월 30일까지 추진한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해 여름은 6월부터 이른 열대야가 시작되는 등 무더위가 계속되고 폭염이 일찍 찾아와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시는 폭염특보 발표 시 폭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여 폭염대책추진상황 총괄관리 및 상황보고, 독거노인·고령자·노숙인 등 거주자 안전 확인 및 보호, 무더위 쉼터 및 무더위 휴식시간제 운영, 공사장·사업장별 폭염 안전대책, 폭염 취약 시설물 안전점검 및 관리대책, 시민 행동 요령 홍보 등을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경로당 등의 다중이용시설 중심으로 건강관리를 실시하고 건강보건전문인력·노인돌보미·이통장 등 재난도우미 및 방문건강관리사를 운영하여 응급의료 상황에도 신속히 대처해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건설·영농현장에서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무더위 시간인 오후 2시~5시 사이의 휴식을 권고할 예정이다.

또한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지원 및 축사 환기 시설 지원하고 살수차를 운영하는 등 폭염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김동일 시장은 “농가 고령화로 인해 폭염 시 영농현장에서의 인명피해 우려가 높아 비닐하우스 등에 대한 예찰 활동을 실시하고 무더위 시간대 휴식을 권고하는 등 예방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해 물을 자주 마시고 오후 시간대 야외활동은 자제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