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서천군협의회, 2022 평화통일공감 디카시 공모전 결과 발표
민주평통 서천군협의회, 2022 평화통일공감 디카시 공모전 결과 발표
  • 이용난
  • 승인 2022.08.04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연아씨의 ‘여기도’ 최우수상

 

김연아씨의 ‘여기도’ 최우수상 작품 사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천군협의회(회장 이병도)가 주최한‘2022 평화통일공감 디카시 공모전’에 김연아씨의‘여기도’가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되었다.

심사위원회에 따르면 김연아씨(일반부)의‘여기도’는 우리나라 민족 통일의 과거와 미래를 이어주는 시어와 함께 퍼즐을 맞추는 장면을 보여준 사진의 형상화로 가슴을 울컥 메이게 하는 감동을 안겨주어 최우수작으로 선정했다고 한다.

또한 우수상 일반부에는 이지수씨의‘하나’가 학생부에는 신은혜 학생의‘매듭’이 차지했으며 장려상에 나영운씨의‘공생’, 김도영씨의‘날아오르다’, 신다빈 학생의‘항상’, 유경아 학생의‘통일의 실’이 각각 수상하였다. 입상 일반부에는 이완재씨의‘바람처럼’, 양기우씨의‘등굣길’, 양기주씨의‘입맞춤’, 김성자씨의‘하나’, 강미정씨의‘어부의 꿈’, 김진교씨의‘평화통일’이다. 입선 학생부는 김태한 학생의‘단짝’, 박성준 학생의‘자유’, 주세린 학생의‘마음’, 박다연 학생의‘하나’, 김은우 학생의‘나의 서천’, 박다애 학생의‘잎 하나’이다.

심사위원회는 이날 심사평을 통해‘디카시 공모전에 참여한 작품들을 보며 서천 군민들의 평화 통일에 대한 의지와 염원을 엿볼 수 있는 기회였다.’며‘이번 기회를 통해 평화 도시 서천의 이미지가 확산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민주평통 서천군협의회는 지난 6월 3일부터 7월 30일까지‘2022 평화통일공감 디카시 공모전’을 진행, 총 292편의 작품이 응모됐으며 지난 8월 1일‘2022 평화통일공감 디카시 공모전 심사위원회’를 개최하였다. 민주평통 서천군협의회는 추후 시상식과 작품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