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에서 전국 보부상 한마당 축제 열린다
예산군에서 전국 보부상 한마당 축제 열린다
  • C&C영상뉴스
  • 승인 2018.03.28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67회 공문제 및 전국 보부상 한마당 축제 포스터- 예산군제공
제167회 공문제 및 전국 보부상 한마당 축제 포스터- 예산군제공

예덕상무사(접장 윤철현) 는 이달 31일부터 내달 1일까지 덕산온천지구내 주차장(덕산면 온천단지 2로11)에서 제167회 공문제 및 전국 보부상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예덕상무사의 전통적인 방식으로 120대 접장 교차식과 공문제를 진행하고, 보부상놀이와 전통상여 시연이 진행된다.

전국의 보부상 문화 교류를 통한 우리 선조들의 전통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전승하고자 추진되는 이번 축제에는 경북 봉화 보부상, 울진 바지게꾼놀이 보부상과 충남지역 홍산 보부상, 원홍주육군상무사, 예산문화보부상이 참여한다.

행사는 지역의 생활 동호인과 전국 문화 예술단체, 중요 무형문화재 공연, 사진동호인들의 사진촬영 행사,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보부상 그림 그리기 대회를 운영하는 등 민족의 전통문화 한류를 홍보, 활성화하고 보부상 전통문화를 확대하기 위해 다채롭게 진행된다.

이번 축제에는 충남문화재단이 참여해 보부상체험, 프리마켓, 이벤트 공연을 주관하고 내포신협에서 ‘보물이 다가와 말을 걸다’라는 주제로 보부상과 관련된 오래된 물품을 전시하고 덕산농협에서는 우리 농산물에 대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예덕상무사 윤철현 접장은 “축제장은 옛날 전통 5일장을 연상할 수 있는 베로 만든 차일(천막)과 멍석, 볏짚 울타리 등으로 조성해 방문객들에게 100년 전 시장에 와있는 듯 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충남도와 예산군이 후원하고 덕산농협, 내포신협이 협찬하며 예덕상무사, 충남문화재단, 한국미술협회 예산지부가 주최·주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