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산초, 생존수영 수영장 실기교육 실시
미산초, 생존수영 수영장 실기교육 실시
  • 이용난
  • 승인 2022.09.02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에서, 스스로 소중한 생명을 지켜요!

 

미산초 생존수영 수영장 실기교육 사진
미산초 생존수영 수영장 실기교육 사진

 

미산초등학교(교장 박윤제)는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아주자동차대학 수영장을 방문하여 2022학년도 생존수영 수영장 실기교육을 실시했다.

1일은 1~4학년을 대상으로, 2일은 5~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과 위기 상황에서의 생존능력 함양을 위해 충남형 초등 생존수영실기교육을 실시했다. 학생들의 익수사고 시 물 위에서 규칙적인 호흡을 유지하며 체력 소모를 최소화해 구조세력이 도착할 때까지 골든타임을 늘리는 목적의 수영법을 익혔다. 참여하는 학생들은 처음에는 물에 대한 두려움이 역력하게 보였지만, 시간이 갈수록 물에 대한 두려움보다는 생존수영 기법을 배우며 물에 익숙하게 적응하는 모습을 보였다.

4학년 백하선 학생은 “원래는 물을 정말 많이 무서워하는데 생존수영을 배우고 나니까 이제 물이 무섭다는 생각은 안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이제는 저처럼 물을 무서워했던 친구가 있다면 제가 알려주고 싶어요.”라며 참여소감을 말했다.

박윤제 교장은 “철저한 실제상황 중심의 생존수영 실기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생존수영에 대한 이해와 습득역량을 높여가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물놀이 사고 시 소중한 생명을 스스로 지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