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2022 교무행정사 역량강화 연수
보령교육지원청, 2022 교무행정사 역량강화 연수
  • 김정미
  • 승인 2022.09.3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무행정사, 미래교육을 위한 학교업무 지원 방향에 대해 고민하다

 

교무행정사 연수
교무행정사 연수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화) 학교지원센터는 9월 29일(목) 관내 교무행정사를 대상으로 서천 치유의 숲에서 교무행정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교무행정사 역량강화 연수는 「미래교육 2030, 교무행정사의 학교업무 지원 방향」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는데 충청남도교육청의 미래교육 방향을 이해하고 교무행정사로서의 업무지원 방향을 모색해보고자 마련하였다. 또한 교육과정을 이해하기 위한 환경생태체험 시간도 가졌다. 환경생태체험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교무행정사 간 만남과 관계 형성의 장이 마련되어 업무에 대한 서로의 고민과 정보의 교류 시간이 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무행정사는 “교무행정사 연수를 많이 기대했다. 코로나로 인해 정보교류를 가질 시간이 없어서 업무 해결에 어려움이 많았다. 이번 연수를 통해 미래교육의 방향도 알게 되고 교육과정도 이해할 수 있는 자리여서 여러모로 도움이 된 뜻깊은 자리였다.”라고 말했다.

김영화 교육장은 “교무행정사 역량강화 연수는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적기에 학교업무에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다. 미래교육과정의 변화와 환경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이해함으로써 학교업무 지원 방향을 이해하게 되고 그로 인해 업무 지원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교육과정과 학교업무최적화를 위한 연수를 마련하여 업무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