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제16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 C&C영상뉴스
  • 승인 2018.04.0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동하는 봄, 예산의 명소 예당지에서 짜릿한 손맛을 느끼다!
16회 예당 전국낚시대회 장면 - 예산군 제공
16회 예당 전국낚시대회 장면 - 예산군 제공

예산군은 31일 전국 최대 규모인 예당저수지에서 ‘제16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를 성공리에 개최했다.

올해 16회째를 맞이하는 예당전국낚시대회는 1000여 명의 전국 낚시 동호인과 관광객이 함께 참가해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민물낚시대회로 자리매김했다. 행사는 국민레저 욕구에 부응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진행됐다.

군은 대회 참가자에게 낚시의 손맛과 함께 예산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어죽 시식과 떡메치기 체험 등 먹거리와 체험행사를 개최하고 특산물인 예산사과 시식을 통해 지역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또한 관광안내책자를 제공해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예당호, 봉수산휴양림과 수목원, 우애와 여유로움이 있는 의좋은 형제공원과 자연부화에 성공한 황새공원 등을 홍보하는 등 참가자와 가족과 함께 예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와 다른 점은, 도시락을 제공하던 것을 지역상권이용을 유도하기 위해 예산사랑상품권을 배부해 대흥면과 광시면에서 식사를 하게 했다. 시상식도 광시한우테마공원에서 개최해 예당저수지뿐만 아니라 예산8미 중 하나인 광시한우를 홍보하는 효과도 거뒀다.

군 관계자는 “사과와 온천 황새의 고장 예산에서 펼쳐진 전국최고의 민물낚시대회에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매년 우리군에서 열리는 낚시대회가 더욱더 발전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