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산초, 먹방 마을 주민과 함께하는 양성평등 인형극
미산초, 먹방 마을 주민과 함께하는 양성평등 인형극
  • 이용란
  • 승인 2022.12.02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산초, 양성평등 인형극 관람

 

양성평등 인형극
양성평등 인형극

 

미산초등학교(교장 박윤제)는 12월 1일(목) 전교생을 대상으로 미산초등학교 체육관에서 보령 먹방 마을 인형극단이 학교를 방문하여 양성평등 인형극이 운영되었다.

1~2학년 학생들은 ‘장화신은 고양이’, 3~6학년 학생들은 ‘먹방마을 무지개 뜨다’의 인형극로 학년성에 맞는 인형극으로 진행되었다.

이번에 실시된 양성평등 인형극은 1980년대 석탄 산업이 활발했던 마을에 폐관을 맞이하면서 성차별로 힘든 하루를 보내던 광산문화의 고질적인 폐해인 성차별을 극복하기 위해 주민들이 모여 과거를 꺼내어 놓고 함께 울며, 양성평등을 주제로 자신들의 이야기를 인형극으로 만든 공연이다.

공연을 관람한 한 학생은 “할머니, 할아버지들의 실제 이야기를 인형극으로 만들었다고 해서 처음부터 집중하게 됐어요. 또 저희 지역에 이런 인형극을 하시는 분들이 있다는 것도 새롭고 흥미로웠어요. 이번 기회에 정말 양성평등이 어떤 것인지 확실하게 알게 된 것 같아요.”라며 소감을 말했다.

박윤제 교장은 “우리 지역에 이렇게 좋은 인형극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는 것을 이번 기회에 알게 되었다. 인형극 내용도 실제 인형극을 하시는 분들의 이야기여서 학생들에게 더 좋은 교육의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있는 다양한 교육의 자양분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