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도시농업관리사 8명 배출
세종시, 도시농업관리사 8명 배출
  • C&C영상뉴스
  • 승인 2018.04.06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농업기술센터(소장 신은주)가 운영하는 도시농업전문가과정 수료생 8명이 국가공인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을 획득했다

※ 도시농업관리사 : 도시농업관리사는 「도시농업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11조의2」에 근거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발급하는 국가자격증이다.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은 도시농업전문인력양성기관에서 도시농업전문교육(80시간)을 이수하고 농업계열 자격(시설원예, 유기농업, 종자, 화훼장식, 조경, 자연생태복원, 식물보호, 농화학 분야)의 기능사 이상의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하고 농림축산식품부장관에 자격신청을 하면 자격증을 교부받을 수 있다.

도시농업관리사는 도시농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수요에 따라, 도시에 적합한 농법을 개발하고 보급해 도시민들이 텃밭이나 주말농장을 운영하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시험에 부부가 같이 합격한 김승호(66세)씨는 유기농기능사 필기시험에서 최고점수를 획득했다.

김씨는 “재작년 세종시로 내려온 후 농업기술센터에서 도시농업을 처음 알게 됐다”며 “전문자격증도 취득한 만큼 세종시 도시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농업기술센터 지난해 9월부터 시행된 국가공인 ‘도시농업관리사’자격증 취득을 위해 도시농업전문가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