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시도 및 농어촌도로 확·포장사업 추진
공주시, 시도 및 농어촌도로 확·포장사업 추진
  • C&C영상뉴스
  • 승인 2018.04.06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송도로 0.76㎞, 마암도로1.62㎞ 등 7개 노선
공주시 출처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지역주민 통행불편해소와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시도 및 농어촌도로 확·포장사업을 추진하고 본격적인 공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총 48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관내 시도 및 농어촌도로중 주민 이용이 많고 활용도가 높아 확포장이 시급한 노선을 우선 선정 연차적인 도로 확장사업을 실시한다.

우선, 계속 추진 사업으로 월송도로 0.76㎞, 마암도로 1.62㎞, 운곡도로 0.70㎞ 광명도로 0.25㎞, 평정도로 0.36㎞ 등 5개 노선에 대한 확장사업을 금년 말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올해 신규사업인 하대도로 0.35㎞, 대성도로 0.25㎞에 대해서는 올 상반기중 주민설명회와 주민의견 수렴 등을 거쳐 보상비 지급 등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공사에 들어갈 계획이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그동안 도로가 좁아 차량통행 및 농기계운반에 불편을 겪던 농촌지역에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으로 주민 불편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건설업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영철 건설과장은 “이번 사업의 철저하고 신속한 추진으로 사업이 원활하게 시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공사기간동안 시민의 양해와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