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대흥 ‘의좋은형제 장터’ 봄맞이 개장
예산 대흥 ‘의좋은형제 장터’ 봄맞이 개장
  • C&C영상뉴스
  • 승인 2018.04.1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농산물 판매, 전통주 특별코너, 7080콘서트 열려

예산군 대흥면 의좋은형제 공원에서 열리는 ‘의좋은형제 장터’가 동절기 휴장을 끝내고 2018년 봄맞이 장으로 14일(토) 개장한다.

예산대흥슬로시티협의회(회장 이명구) 주관으로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열리는 이 장터는 지역 주민들이 직접 재배한 농산물 판매를 비롯해 짚공예 명인 작품 전시와 여러 가지 공연도 펼쳐진다.

특히 이번 장터에서는 우리 전통주 특별코너를 마련해 발효음식 등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전통주는 대흥에서 1990년대까지 운영했던 대흥양조장을 리모델링함으로써 대흥막걸리 부활을 위한 첫걸음으로 진행된다.

또한 대흥의 짚공예 명인들이 운영하는 짚공예 체험에서는 간단한 짚공예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농산물 코너에서는 쑥, 머위, 돼지감자 등 갖가지 봄나물과 계절 먹거리 등이 장을 더 풍성하게 꾸미며, 놀이마당에서는 오전 11시부터 7080공연이 개최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마을 영농조합에서 직접 담근 된장, 고추장, 장아찌 등이 인기상품으로 방문객을 맞이하며 상중리 부녀회가 운영하는 먹거리코너에서는 장터국밥을 비롯해 맛있는 향토음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명구 회장은 “ 동절기 휴장을 끝내고 봄을 맞아 개장한 이번 장터에는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준비돼 있으니 많은 분들이 오셔서 우리 농산물을 구입하고 다양한 공연도 즐기면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예산대흥슬로시티협의회(041-331-372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